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여수시 여행 핫한 필수 코스 2(아쿠아플라넷 여수 향일암 고소동 벽화마을 돌산공원&돌산대교)

by badapapa 2024. 6. 11.

여수시 여행 핫한 필수 코스 2(아쿠아플라넷 여수 향일암 고소동 벽화마을 돌산공원&돌산대교)

 

지난 소개 자료에 이어 이번에는 여수에 대한 두 번째 소개를 드리겠습니다.

 

어느 순간, 전 국민에게 너무나도 익숙해져 버린 도시!!

여수 밤바다라는 흥얼거림이 무언지 모르게 편안함과 안식을 주는 곳.

드라이브, 산책, 트레킹, 물놀이, 해돋이, 밤 풍경 등 그 무엇에 있어서도 전국적인 지명도를 가지고 있는 곳.

어디를 가더라도 남해의 아름다움을 흠뻑 느낄 수 있는 곳. 여수!!

 

1. 아쿠아플라넷 여수

아쿠아플라넷 여수는 전남 여수시 여수 신항 제2부두 인근에 자리한 국내 2위 규모의 아쿠아리움으로, 아시아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해양 테마파크입니다.

 

아쿠아(Aqua)는 바다의 웅장함, 그리고 해양과학과 인간의 만남을 뜻하며, 플라넷(Planet)은 ‘아쿠아플라넷에서만 느낄 수 있는 첨단과학의 콘셉트를 관람객이 직접 우주 행성을 탐험하듯 즐기게 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다양한 해양생태계의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해양문화의 가치와 생태계 보존을 대중에게 널리 알리려고 하고 있습니다.

 

‘2012 여수세계박람회’ 메인 관람시설로 지정된 아쿠아플라넷 여수는 태양광발전에 의해 구현되는 친환경 아쿠아리움으로 각층에는 ‘오션라이프’, ‘마린 라이프’, ‘아쿠아 포리스트’ 등 차별화된 체험 전시공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300여 종 5만 5000여 마리의 해양생물이 살고 있고, ‘벨루가(흰 고래), ‘푸른바다거북’ 등 멸종위기 생물들의 종보전 연구를 진행하고 있기도 합니다.

 

⊙주소: 여수시 오동도로 61-11

⊙이용시간: 연중무휴 / 09:30~19:00 (매표 마감시간 18:00)

⊙이용요금

[성인(만19세 이상)] 입장권 36,4000원 / 종합권 39,900원
[청소년(중·고생), 경로(만65세 이상)] 입장권 33,400원 / 종합권 36,900원
[소인(초등학생 이하)] 입장권 31,400원 / 종합권 34,900원 

자체 주차장이 있으며 주차공간도 넉넉함

출처: 아쿠아플라넷 여수 홈페이지

2. 향일암

향일암은 전국 4대 관음 기도도량 중의 한 곳으로 신라의 원효대사가 창건하여 원통암이라 불렸습니다. 고려 광종 9년(958)에 윤필거사가 금오암으로, 조선 숙종 41년 (1715년)에 인묵대사가 향일암이라 개칭했습니다. 이곳은 원통보전, 삼성각, 관음전, 용왕전, 종각, 해수관음상을 복원, 신축하여 사찰로서의 면모를 갖추었는데 2009년 12월 20일 화재로 소실된 대웅전(원통보전), 종무소(영구암), 종각을 2012년 5월 6일 복원하여 낙성식을 가졌습니다. 남해 수평선의 일출 광경이 장관을 이루어 향일암이라 하였으며, 또한 주위의 바위 모양이 거북의 등처럼 되어 있어 영구암이라 부르기도 합니다.

마을에서 향일암을 오르는 산길은 제법 가파른 편인데, 중간쯤에 매표소를 지나 계단길과 평지길을 돌아 오르는 길이 있습니다. 암자 근처에 이르면 집채만 한 거대한 바위 두 개 사이로 난 석문을 통과해야 하는데 이곳이 다른 사찰의 불이문에 속하는 곳입니다. 기암절벽 사이의 울창한 동백나무 등 아열대 식물들이 어우러져 최고의 경치를 자랑합니다. 12월 31일에서 1월 1일까지 향일암 일출제가 열리고 있어 이곳 일출 광경을 보기 위해 찾는 관광객들로 북새통을 이룹니다. 이곳은 임진왜란 당시 충무공 이순신 장군을 도와 왜적과 싸웠던 승려들의 근거지이기도 합니다.

 

좁은 바위틈 사이로 난 해탈문을 지나 대웅전에 오르는 길.

그곳을 지나면 속세의 모든 번뇌는 끊어지는 것일까.

숨이 차도록 향일암의 계단으로 오르고 또 오르면 그동안 어깨에 지고 있던 삶의 무거운 번뇌도 내려놓을 수 있을까.

관음전에 올라 반짝이는 남해의 푸른 빛으로 가득한 바다와 솟아오르는 해를 만날 수 있습니다.

 

⊙주소: 여수시 돌산읍 향일암로 60

⊙이용시간: 04:00~18:00(퇴장 시각 오후 8시)

⊙입장료: 무료, 주차장은 향일암 공영주차장과 임포주차장 두 곳이 있음

출처: 여수시청 홈페이지

3. 고소동 벽화마을

2009년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주민들이 중심이 되어 조성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조성 초기 1,004m의 골목길을 벽화로 장식하였기 때문에 고소천사마을으로 명명되었습니다.
현재는 1,650m 10개 구간으로 각 구간마다 여수의 역사, 문화, 생활 및 지역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좌수영다리를 건너 진입할 수 있는 진남관문, 이순신광장과 연결되는 이순신광장문, 해양공원 낭만포차 구간에서 접근할 수 있는 낭만포차문과 종포문, 총 4개 구간에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여수의 주요 관광지인 진남관, 여수밤바다로 유명한 해양공원, 이순신광장과 연계하여 관광할 수 있는 곳으로 아름다운 경관을 바라볼 수 있는 정자와 오포대 공원, 특색 있는 카페들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벽화골목 특성 상, 차량 진입, 주차가 어렵습니다. 가까운 이순신광장 공영주차장, 진남관 공영주차장, 여객선터미널 주차장을 이용하고 도보로 관람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출처: 여수시청 홈페이지

4. 돌산공원&돌산대교

 돌산공원은 여수 시내에서 돌산대교를 건너 돌산도로 들어가자마자 만날 수 있는 공원입니다. 87,000여평의 부지에 1987년 조성되었습니다. 공원에는 2004년 SBS 아침드라마 ‘선택’ 세트 촬영장이 설치되어 많은 관광객들이 관람하고 있으며, 세트장의 일부를 전통찻집으로 개조하여 돌산대교를 바라보며 차를 마시는 풍경이 아름답습니다. 여수케이블카 정거장과 맞닿아 있어 관광지로 유명하며, 사방이 트여 있어 주변 해양 경관을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공원의 뷰포인트에서 바라보는 돌산대교 머리위로 지는 해넘이와 돌산대교 야경, 그리고 여수시 중앙동과 종화동을 아우르는 해양공원의 야경, 장군도 야경 등을 바라보는 경치 또한 장관입니다. 공원의 중앙부지에는 1994년 삼여통합과 관련된 각종자료가 타임캡슐 안에 보관되어 100년 후인 2098년 4월 1일에 개봉될 예정입니다.

 

돌산대교의 완성으로 돌산공원이 조성되었으며, 돌산 지역의 무슬목해수욕장, 동백골해수욕장과 더불어 조용한 암자였던 향일암이 전국적인 일출 명소와 기도처로 알려지게 되어 여수 관광의 필수 코스가 되었습니다. 도로가 육지와 연결되면서 돌산 지역의 농산물 유통이 활발해졌으며, 돌산갓은 갓김치의 대명사로 명성을 떨치게 되었습니다. 2000년 10월부터는 8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50여 가지의 기본 색상 연출이 가능한 경관 조명 시설을 설치하여 아름다운 장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소: 여수시 돌산읍 돌산로 3617-7

⊙이용시간: 상시이용 가능

⊙입장료: 무료, 시설사용 요금도 없으며, 무료주차 가능

출처: 위키페디아 코리아

 

2024.06.23 - [분류 전체보기] - 춘천! 티켓들고 할인받자 모르면 손해 최대 50% 할인 춘천관광 꿀팁

 

춘천! 티켓들고 할인받자 모르면 손해 최대 50% 할인 춘천관광 꿀팁

> 춘천 알차게 즐기기!🎫티켓들고 할인받자!🎫​요즘같은 고물가 시대 춘천 여행 오시는 분들은 큰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다음의 꿀팁을 잘 기억하셨다가 꼭 할인혜택을 받으시길 바랍

badapapa.com

 

2024.06.14 - [분류 전체보기] - <사천시> 당일치기 코스 추천(항공우주박물관, 사천바다케이블카, 아라마루 아쿠아리움, 사천 와인갤러리)

 

<사천시> 당일치기 코스 추천(항공우주박물관, 사천바다케이블카, 아라마루 아쿠아리움, 사천 와

산과 바다, 그리고 산을 잇는 국내 최초의 사천바다 케이블카, 살아있는 공룡의 후예 슈빌과 초대형 하마 등 400여 종의 희귀 동물을 만날 수 있는 아라마루 아쿠아리움, 종포~미룡마을을 잇는 6.2

badapapa.com

 

2024.06.11 - [분류 전체보기] - <순천만 국가정원> 우주인도 놀러오는 곳 관광지 볼거리(순천만 국가정원 특징, 연혁, 주요시설, 이용요금)

 

<순천만 국가정원> 우주인도 놀러오는 곳 관광지 볼거리(순천만 국가정원 특징, 연혁, 주요시설,

2023년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은 🔥핫플레이스🔥는 바로바로순천만국가정원•순천만습지라고 합니다.​한국문화관광연구원의 집계에 따른 순천만국가정원•순천만습지 입장객 수는 총 778만

badapap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