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금산군 가볼만한곳 여행지 핫플레이스 BEST5(적벽강,월영산 출렁다리,산림문화 힐링명소,칠백의총, 인삼약령시장)

by badapapa 2024. 7. 10.

금산군 가볼만한곳 여행지 핫플레이스 BEST5(적벽강,월영산 출렁다리,산림문화 힐링명소,칠백의총, 인삼약령시장)

 

1. 적벽강

금강은 충청남북도를 흐르면서, 본 이름 ‘금강’ 외에 두 가지 이름을 더 갖습니다. 충남 금산의 적벽을 적시고 흐르면서 ‘적벽강’으로, 충남 부여의 부소산을 적시고 흐르면서 ‘백마강’으로, 금강은 그렇게 충청도를 에두르고 휘돌아 흐르면서 그 지역의 자연과 역사를 끌어안습니다.

 

전북 무주를 지나 금산 부리면의 중심부를 감입곡류 하는 금강은 부리면 수통리에 이르러 ‘적벽강’으로 강 이름을 바꿉니다. 붉은색 바위벽을 뜻하는 적벽(赤壁). 그 아래 적벽을 적시며 강이 흐르니 그 강의 이름을 ‘적벽강’이라 예부터 이름 짓고 풍광을 즐겼습니다.

 

30여 미터 높이의 깎아 지른 기암절벽 아래 도도히 흐르는 적벽강은 적벽과 마주보는 자리에 물놀이하기에 좋은 자갈밭이 넉넉하게 펼쳐져 있어서 여름에 이 강을 찾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적벽은 부리면의 최고봉 성주산(624m)이 남쪽으로 줄기를 뻗어 내리다가 서쪽으로 방향을 틀어 양각산(566m)을 일구고 금강으로 자락을 급히 내려 기암절벽의 절경 또한 일굽니다. 산의 남서쪽 수통리 강가의 거대한 기암절벽인 적벽을 비롯하여 그 위쪽 이름 없는 기암절벽과 함께 양각산의 ‘한바위’ 기암절벽까지 세 개의 기암절벽이 금강과 어우러져 수려한 경관을 그려내고 있습니다.

 

⊙주소: 금산군 부리면 적벽강로 697 
⊙이용시간: 상시개방, 연중무휴
⊙이용요금: 무료
⊙주차요금: 무료

01234
출처: 금산군청 홈페이지

 

 

2. 월영산 출렁다리

월영산 출렁다리는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월영산에 위치한 명소입니다. 이 다리는 월영산과 부엉산의 두 봉우리를 연결하는 길이 275m의 무주탑 출렁다리입니다. 걸을 때마다 다리가 흔들리는 독특한 경험을 제공하며 금강 상류의 아름다운 수변경관을 한 눈에 조망할 수 있습니다. 월영산 출렁다리는 주변의 울창한 숲과 푸른 하늘, 그리고 발 아래 펼쳐진 계곡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다리를 건너는 동안 방문객들은 신비로운 자연의 소리와 함께 상쾌한 바람을 느낄 수 있으며, 마치 하늘을 걷는 듯한 짜릿한 기분을 맛볼 수 있습니다. 또한, 다리의 안전장치는 철저하게 마련되어 있어 누구나 안심하고 다리를 건널 수 있습니다.

 

월영산 출렁다리는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방문하기에 좋은 곳으로, 자연 속에서 힐링과 모험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특별한 명소입니다. 다리를 건넌 후에는 산책로를 따라 산의 아름다움을 더욱 깊이 체험할 수 있으며, 곳곳에 마련된 휴식 공간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주소: 금산군 제원면 천내리 241-8
⊙이용시간: 하절기(3월~10월) 09:00~18:00 동절기(11월~2월) 09:00~17:00 ※ 운영종료 30분 전 입장마감
⊙이용요금: 무료
⊙주차요금: 무료

012345
출처: 금산군청 홈페이지

 

 

3. 산림문화 힐링명소

금산 산림문화 힐링명소는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특별한 공간으로,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치유와 휴식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금산 지역은 울창한 숲과 깨끗한 공기를 자랑하며, 그 속에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 힐링명소에서는 숲속 산책로를 따라 자연의 소리를 들으며 걷는 것만으로도 일상의 스트레스를 잊을 수 있습니다. 또한, 명상과 요가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자연과 하나 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숲속에서 진행되는 체험 프로그램은 방문객들에게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며,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금산 산림문화 힐링명소에서는 전통 한옥 체험도 가능합니다. 한옥에서의 숙박은 현대적인 편안함과 더불어 전통적인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또한, 지역 특산물을 이용한 건강식이 제공되어, 몸과 마음을 동시에 치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 외에도 금산 산림문화 힐링명소는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어린이들을 위한 자연 학습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모든 연령대가 자연 속에서 힐링하고, 새로운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주소: 금산군 제원면 천내리 241-8
⊙이용시간: 하절기(3월~10월) 09:00~18:00 동절기(11월~2월) 09:00~17:00 ※ 운영종료 30분 전 입장마감
⊙이용요금: 무료
⊙주차요금: 무료

 

4. 칠백의총 

금산 칠백의총은 한국의 역사와 애국심을 기리기 위해 세워진 중요한 기념물입니다. 이곳은 임진왜란 당시 금산 전투에서 나라를 지키기 위해 싸우다 순국한 700여 명의 의병과 군사들의 넋을 기리기 위해 조성되었습니다.

 

칠백의총은 충청남도 금산군 남이면 성곡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곳은 외세의 침략에 맞서 싸운 선조들의 용기와 희생을 되새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1592년 임진왜란이 발발한 후, 금산 전투에서 의병장 조헌과 승병장 영규대사를 비롯한 700여 명의 의병과 군사들이 왜군과 맞서 싸우다 모두 전사하였고, 이들의 유해를 모아 칠백의총이 세워졌습니다.

 

칠백의총은 단순한 묘역 이상의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이곳은 매년 수많은 사람들이 방문하여 조상들의 희생을 기리고, 나라 사랑의 정신을 되새기는 장소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이곳에서는 다양한 역사 교육 프로그램과 기념 행사가 열려, 후손들에게 올바른 역사 인식을 심어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칠백의총은 조경이 잘 되어 있어 고즈넉한 분위기 속에서 참배와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방문객들은 이곳에서 선조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느끼며, 나라의 소중함을 다시금 깨닫게 됩니다.

 

⊙주소: 금산군 금성면 의총길 50
⊙이용시간: 하절기(3월~10월) 09:00~18:00 동절기(11월~2월) 09:00~17:00 ※ 운영종료 30분 전 입장마감
⊙이용요금: 무료
⊙주차요금: 무료

 

 

5. 인삼∙약령시장

금산 인삼∙약령시장은 한국의 대표적인 전통 시장 중 하나로, 특히 인삼과 한약재로 유명합니다. 충청남도 금산군에 위치한 이 시장은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며, 매년 많은 관광객과 방문객들이 찾는 곳입니다.

 

금산 인삼∙약령시장은 다양한 종류의 인삼 제품을 판매하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이곳에서는 신선한 생인삼부터 홍삼, 인삼차, 인삼 캔디 등 다양한 형태의 인삼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특히, 금산 인삼은 그 품질과 효능으로 널리 알려져 있어 많은 사람들이 건강을 위해 찾고 있습니다.

 

또한, 약령시장에서는 인삼 외에도 다양한 한약재와 건강식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 한약재들은 전문 지식을 가진 상인들이 직접 판매하며, 방문객들은 자신의 건강 상태에 맞는 한약재를 상담받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전통 한방 의료의 지혜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집니다.

 

금산 인삼∙약령시장은 단순한 시장 이상의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매년 인삼 축제가 열리며, 다양한 문화 행사와 체험 프로그램이 제공됩니다. 축제 기간 동안 방문객들은 인삼 캐기 체험, 인삼 요리 시연, 전통 공연 등을 즐길 수 있으며, 금산 지역의 풍부한 문화와 역사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장 주변에는 인삼과 한약재 관련 박물관과 체험관이 있어, 방문객들이 더욱 깊이 있는 지식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금산 인삼∙약령시장은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루는 공간으로, 건강과 문화, 역사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장소입니다.

 

⊙주소: 금산군 금산읍 인삼약초로 24
⊙이용시간: 하절기(3월~10월) 09:00~18:00 동절기(11월~2월) 09:00~17:00 ※ 운영종료 30분 전 입장마감
⊙이용요금: 무료
⊙주차요금: 무료